제8회 읍면동 제주특별자치도지사기
상태바
제8회 읍면동 제주특별자치도지사기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16.10.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제주어 ㄱ·ㄹ을락 대회’개최

 

(사)제주어보전회(이사장 문정수) 읍면동대항 제주특별자치도지사기배 ‘제주어 을락 대회’가 지난 14일 제주도 농어업인회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을락 대회에는 제주시, 서귀포시 읍면동 및 다문화 가정·이주민 등이 참가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제주어 솜씨를 자랑했다. 제주시 7개팀, 서귀포시 6개팀, 다문화가정 및 이주민은 (사)다문화가정 제주특별자치협의회팀 등 2개팀, 국제가정문화원 2개팀, 이주민 2개팀 등 6개팀이 출연하여 열띤 공연과 아수라장 같은 응원으로 하여금 대강당을 야단법석하게 만들었다.
(사)제주어보전회 문정수 이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12월에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제주도 각급교(유치원, 초등교, 중교) 제주어 교육 활성화 조례안’을 제정여시난 정말 다행이우다”라며“이 조례가 시행뒈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광 각급교는 제주어를 보다 적극적으로 리치게 될거우다”라고 말했다.

이날 을락대회 할락산(최우수)상은 상금 70만원과 제주특별자치도자사기가 서귀포시 효돈동이 차지하고, 을큰상과 금상 1팀, 은상 2개팀과 동상과 인기상, 장려상에게도 상금과 트로피가 각각 주어졌다. 

본 대회의 사회를 맡은 정창복 사무국장은“해를 거듭할수록 본 대회 프로그램이 많이 발전했다”면서“앞으로 더욱더 좋은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멋진 대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우 금륜 문경언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