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들깨찜
상태바
버섯들깨찜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17.11.1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복실 지부장이 전하는 ‘나눔과 비움의 전통사찰음식’
※재료: 표고버섯 2~3개, 느타리버섯 40g, 만가닥버섯 40g, 불린목이버섯 20g, 당근 20g, 삼색파프리카 1/4개씩, 집간장 1T, 들기름 1T, 들깨가루 2T, 소금약간, 쌀가루 2T, 마른표고버섯(중) 3개, 다시마 5×5cm 4장.

 

■ 만드는 법
1. 마른표고와 다시마는 물 2컵을 넣고, 5분간 끓여 채수물을 낸 후 집간장을 넣고 맛국물을 준비한다.
2. 목이버섯은 물에 불려 손질한 후 물기를 짠다. 들깨가루와 쌀가루는 채수물 4큰 술에 개어놓는다.
3. 표고버섯은 도톰하게 어슷 썰고, 느타리버섯과 만가닥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양송이버섯도 굵게 채 썬다.
4. 당근은 채 썰고, 파프리카도 채 썬다.
5. 냄비에 들기름과 맛국물 2큰술을 넣고 표고버섯, 목이버섯, 만가닥버섯, 당근을 넣고 덖는다.
6. 불을 세게 해서 소리가 나게 덖다가 맛국물과  파프리카, 쌀가루와 들깨가루 푼물을 넣고 한소끔 더 끓여 불을 끈다. 마지막 간은 소금으로 한다.

■ 버섯, 들깨와의 만남
버섯이란 음식은 비타민이 굉장히 많이 함유하고 있다. 섭취시 영양흡수율도 굉장히 높은 재료 중 하나다. 여러가지 버섯과 들깨가 만나서 최고의 영양음식이다.
들깨는 성질은 따뜻하면서 독이 없다. 그래서 기침과 폐질환에 좋은 효과를 내고, 독감예방에 뛰어나다. 또한 오메가 3와 같은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혈전 생성을 낮추어주며, 동맥경화등 각종 성인병예방에 좋은 식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