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전복죽 드시고 건강헙써!”
상태바
“어르신들 전복죽 드시고 건강헙써!”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7.11.2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신체장애인복지협의회...18일 불교자비원서 공양

 

지난 18일 이른 아침 제주도신체장애인복지협의회 회원들이 제주시 동문시장에서 싱싱한 전복과 소라를 사서 일일이 손질하고 썰고 해서 불교자비원 제주양로원 어르신들을 위해 미리 불려둔 쌀과 함께 죽을 쒔다. 큰 나무주걱으로 솥 밑이 눌지 않도록 계속 저으면서 어르신들이 이 공양으로 더욱 건강하길 바란다는 마음도 함께 담았다. 
  그 사이에 다른 회원들은 여름 내내 땀흘리며 고생한 양로원 내 선풍기를 떼어내어 먼지를 떨고 비눗물로 닦아 뽀드득 소리나게 깨끗이 헹구어 내년 여름이 되면 언제든 꺼내 쓸 수 있게 손질했다. 그리고 며칠 새 추위로 떨어진 낙엽이 뒹구는 마당을 깨끗하게 빗질까지 하니 방금 세수를 마친 해맑은 아이들 얼굴처럼 주변이 환해졌다. 
  드디어 11시 50분, 점심공양을 위해 어르신들이 하나둘 식당으로 오시니 한정효 회장이 직접 정성스레 쑨 죽을 떠 드린다.“어르신들 전복죽 많이 드시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십써 예!”
  이 말을 들으며 제주바당에서 잡은 소라와 전복을 넣은 영양죽 한 그릇을 싹 비운 어르신들이“정말 잘 먹었어요. 고마워요!”회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제주양로원장 자경 스님은“제주도신체장애인복지협의회 회원들이 이렇게 봉사활동 나와서 어르신들 위해 따뜻한 공양을 올리니 그 마음이 이곳을 더욱 밝게 한다”며“불자들이 이곳에 사랑과 관심을 쏟을수록 어르신들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회원들의 봉사에 또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