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비서관, 청불회 수석부회장 공식 취임
상태바
문대림 비서관, 청불회 수석부회장 공식 취임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18.01.3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30일 조계사 대웅전서…청와대불자회 취임법회

 

문대림 청와대 제도개선비서관이 청와대불자회 수석부회장에 공식 취임했다.
청와대불자회는 지난 1월 30일 서울 조계사 대웅전서 ‘청와대불자회 취임법회’를 봉행, 하승창 회장과 문대림 수석부회장의 취임을 알리면서 정의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위해 불자들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취임법회에는 한국불교종단협의회장 설정 스님을 종단협 회장단과 백양사 방장 지선 스님, 관음사 주지 허운 스님, 이기흥 조계종 중앙신도회장, 주호영 국회 정각회장, 김상규 공무원불자연합회장 등 각계 신행단체장 등이 대거 참석했다.
이날 하 회장은 취임 인사말을 통해 “청와대불자는 중생이 아프면 부처도 아프다는 유마거사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청와대 공직자에게는 깊은 윤리관과 국가관, 애민정신이 요구되는 만큼 국민을 부처님처럼 섬기면서 낮은 곳에 계신 국민의 소리를 귀하게 듣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문대림 청불회 수석부회장(제도개선비서관)은 발원문을 통해 “청와대의 모든 직원들은 백척간두에 서 있는 심정으로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 국민이 주인인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오직 멸사봉공의 자세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이 어려움에 봉착하고 어리석은 미망에 끌릴 때마다 한 생각 바로 돌이켜서 어려움을 딛고 나아갈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주시옵소서.”라고 부처님전에 발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