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지회 신임 이사회 출범
상태바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지회 신임 이사회 출범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18.04.1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이사회 개최 ... 성원스님 이사 위촉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지회(지회장 오진택)는 제주도내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의 건강과 회복을 위해 지난 10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이사진을 구성하여 공식 출범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01년을 시작으로 17년 간 제주지역의 백혈병소아암 환아 및 가족들과 함께 해 온 협회는 그 역사와 전통만큼 투병 중인 환아와 가족들이 생명의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이사진은 9명으로 오진택 전 제주도청 보건위생과 과장이 지회장으로 선출됐다. 오진택 지회장을 비롯해, 김성규 제주관광대학교 총장, 성원스님(신제주불교대학보리왓 원장), 이종철 아시아나항공 과장, 강용주 제주소아암부모회 초대회장, 강지웅 용담2동적십자 봉사회 부회장, 고경남 제주공생자원봉사연합회 회장, 이병철 제주불교신문 편집부장, 이충수 제주소아암부모회 회장으로 구성됐다. 
오 지회장은 “제주도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명성 있는 이사진들일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을 이해하고 함께 해 왔던 분들로 구성됐다”며 “앞으로 협회의 발전과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의 복지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자 하며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협회는 제주지회에 등록된 170여명의 환아들의 치료 및 재활사업, 교육사업, 복지사업 등을 전반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소아암 환아들의 생명을 살리는 일 뿐만 아니라 완치 이후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건강, 교육, 문화, 복지, 자립지원 등 소아암 통합지원센터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한편, 이사진들은 오는 4월 29일 신화월드(테마파크)에서 소아암 환아들을 위한 어린이 날 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소아암 환아 및 가족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한다. 참여를 원하거나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지회 홈페이지(www.jjsoaam.or.kr) 또는 협회로 문의(064-702-0766)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