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참 나’, 부처님으로 승화하는 날
상태바
내 안의 ‘참 나’, 부처님으로 승화하는 날
  • 이병철 기자
  • 승인 2018.05.2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2일, 홍법정사 봉축 법요식 봉행
참가 사부대중이 보현행원을 부르고 있다.

불기 2562년 봉축 법요식이 각 사찰별로 봉행된 가운데 대한불교 법화종 홍법정사(주지 관효 스님, 제주불교연합회장, 법화종 제주교구 종무원장)도 법요식을 봉행하며 신도들은 내 안의 ‘참 나’를 부처님으로 승화하는 날로 삼았다.

이날 법요식에서 관효 스님은 신도들에게 “여러분들 곁에 어떤 부처님이 오셨는지요?”라고 물어보며 “2500여전 부처님은 육신의 해탈에 의문을 갖고 출가, 깨달음을 얻고 천상천하유아독존(天上天下唯我獨尊)을 외치셨다”면서 “여러분들에게 부처님 성품은 무량겁 이전부터 존재했는데 나를 잠시 내려놓을 때 부처님의 성품이 드러난다”고 설명했다.

홍법정사 주지 관효 스님이 법어를 설하고 있다.

이어 스님은 “오늘 등불을 돈으로 밝히는 게 아니라 남을 칭찬하고 행동으로 베풀 때 바로 부처가 된다”면서 “지방선거도 남을 비방하기보다 자비의 마음을 낼 때 진정한 불보살을 뽑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보살행을 강조했다.

이에 앞서 한보유 신도회장은 발원문을 통해 “오늘 지혜의 연등을 밝히어 내 안에 부처님 부처님 성품을 바로 보는 불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보유 홍법정사 신도회장이 발원문을 낭독하고 있다.

이날 동참한 신도들은 부처님이 탄생하신 것을 축복하며 감로수로 목욕시키는 욕불의식을

진행하며 부처님이 이 땅에 출현하심을 찬탄했다.

한편 홍법정사는 오는 12월 천일기도를 회향하며 인도 성지순례를 추진할 예정이고, 9월 5일에는 홍법정사 선재합창단이 백혈병소아암돕기 자선음악회도 봉행할 계획이다.

홍법정사 선재합창단원들이 축가를 부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