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불교 초대석-고태순(제주시 아라동)
상태바
제주불교 초대석-고태순(제주시 아라동)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18.07.1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이 행복한 복지제주, 안전제주에 최선의 노력

                                   

길상회 가입, 더욱 신심 증장하는 불자 될 것
제11대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 선출

 

▲올해 처음 분구된 아라동 지역구에서 당당히 당선되셨습니다. 지역민들의 민의는 무엇이었다고 보시는지요? 주민들에게 선택받은 그 원인은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기존에 아라동이 삼양동과 통합된 지역구였기 때문에 아라동만을 대표할 의원이 없어 지역주민들이 아라동 의원에 대한 염원이 있었습니다. 제가 당선된 것은 시대상황과 여러 가지 원인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제가 제10대 비례대표이긴 했지만, 아라동에서 의정활동을 주로 해왔습니다. 아라동 지역주민을 만나서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고, 실질적으로 아라동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런 아라동 현안을 해결해왔던 의정활동이 지역주민들에게 믿음을 주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불자의원님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처님과의 인연은 어떻게 되며, 향후 불자의원들의 모임인 길상회에서 활동할 계획은?
△ 한라산 아혼아홉굴의 아름다운 석굴암에 운동을 갔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석굴암 안의 부처님을 바라보는데 이유 없이, 저도 모르게 눈물이 복받쳐 왔습니다. 그동안 내 삶을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 안에서 내가 평생 맺힌 것이 표출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부처님과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부처님과 함께하는 삶을 살고자 했습니다.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불자의원들의 모임인 길상회를 통해 더욱 신심을 증장하는 불자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길상회의 여러 의원님들과 함께 앞으로도 꾸준히 신행활동을 하면서 부처님께 귀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이 후보 당시 많은 공약을 발표하셨는데 중요 3가지만 말씀해 주신다면?
△ 아라동에 현안이 많습니다.
우선은 첫째가 주차문제입니다. 아라동의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차타워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둘째, 친환경 도서관을 설립하여 아이들이 마음껏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할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생활 친화적 문화공간으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다목적 체육공원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목적 체육공원을 조성하여 주민들의 생활체육의 기반조성은 물론 주민의 여가와 휴식공간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민들에게 한 말씀?
△ 더불어민주당 첫 재선 여성의원입니다. 제11대 의회에서는 유일한 재선 여성의원이 되었습니다. 재선 여성의원으로써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으로 선출되어 제주도의 보건의료, 복지, 안전에 대한 중요한 역할이자 무거운 책임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도민이 행복한 복지제주, 도민이 체감하는 안전제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