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의 발전을 위한 사업에 소임 다할 것
상태바
불교문화의 발전을 위한 사업에 소임 다할 것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18.08.1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용(서귀포시 서홍동.대륜동)

▲지난 4년 동안 서귀포시 서홍동.대륜동의 발전을 견인해 오셨고, 그 노력을 인정받아 지역민들에게 선택을 받으셨습니다. 선거 운동을 하시면서 지역민들의 민의는 무엇이었다고 보시는지요? 
△이경용 도의원=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할 사람, 지역을 잘 알고 지역의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하였다는 것이 민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울러 지역에 한정하지 않고 서귀포시의 미래와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이 민심이었기에 당을 떠나서 무소속인 저를 선택하여 주셨던 것 같습니다.

▲불심이 돈독한 불자의원이십니다. 부처님과의 인연은 어떻게 되며, 불자의원들의 모임인 길상회에서 부회장으로 선출되셨는데 활동 계획은?
△이경용 도의원=저는 어려서부터 부모님을 따라 절에 다녔습니다. 절에 가면 마음이 편안하고 마음을 정리하는 한편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에 대하여 기도하여왔습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다니면서도 불교학생회 활동을 하여 왔습니다. 불자의원들의 모임인 길상회에서 부회장이라는 직책을 맡았는데, 앞으로 회장님을 잘 보필하면서 회원분들과 함께 불자로서 불교문화의 발전을 위한 사업과 예산배정 확충 및 불교관련 행사가 보다 더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그 소임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서귀포시민, 미래와 도민 삶의 질 향상 위해‘저 선택’
사회보장 기능강화와 주민들 삶의 향상 인프라 확충
 

▲의원님이 후보 당시 많은 공약을 발표하셨는데 중요 3가지만 말씀해 주신다면?
△이경용 도의원=여러 가지 서민약자를 위한 사회보장기능강화와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인프라 확충 등의 공약을 하였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시장직선제 및 행정체제개편, 1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융복합산업 육성, 문화예술 및 스포츠 그리고 관광연계산업 육성 및 활성화 등은 중요한 공약내용입니다.

▲마지막으로 제11대 의회에서 문화관광체육위원장을 비롯해 제주경제 발전 모델을 제시할 재정경제연구회장을 맡으셨는데 이에 대한 활동 계획은?
△이경용 도의원=제주도는 1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울러 그 1차 산업이 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융복합 산업의 육성 및 지원이 필요함과 아울러 여기에 문화예술 그리고 스포츠 및 관광산업이 연계되어야 제주의 미래가 더 밝아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따라서 문화관광체육위원장으로서 그러한 부분에 더 신경을 쓰겠습니다. 아울러 제주특별자치도의 건전한 재정확충과 경제활성화를 위한 연구활동 및 토론회를 통하여 정책제언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