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기뻐할 날, 부처님오신 이 날”
상태바
“모두가 기뻐할 날, 부처님오신 이 날”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9.04.2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불교합창제 화려한 무대 펼쳐 보여
21일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 9팀 참여해

제23회 서귀포시불교합창제 마지막 무대엔 9개합창단이 함께 무대에 올라 ‘부처님오신날’을 노래했다.

“이날 이날 이날 모두가 기뻐할 날 이날 이날 이날 오오오 부처님오신 이날~~”
마음愛 자비를 세상愛 평화를 전하는 서귀포시불교연합봉축위원회가 주최하고 서귀포시불교합창단연합회(회장 김영란)가 주관하는 제23회 서귀포시불교합창제가 지난 4월21일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사부대중이 서귀포예술의전당 객석을 꽉 메운 가운데 오후 7시부터 두 시간동안 펼쳐진 공연은 서귀포시 9개합창단의 개성 넘치는 무대로 큰 박수를 받았다. 
첫 무대로 해운사 합창단(주지 석용 스님, 단장 지연주)은 ‘꽃 향기 가득한 님’, ‘멋진 인생’을 불러 마음의 눈을 뜨게 했고, 정방사 천수천안합창단(주지 혜일 스님, 단장 고진숙)은 ‘내 마음의 부처’, ‘사랑이야기’를 밝고 고운 음성으로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구룡사 니르바나합창단(주지 대현 스님, 단장 현복순)은 ‘연꽃사랑’, ‘백만송이 장미’로 부처님의 향기를 퍼뜨렸으며 네 번째 무대로 약천사 리틀붓다어린이합창단(주지 덕조 스님, 지도법사 덕우 스님, 자모회장 오순희)은 ‘오돌또기’, ‘부처님 나라’로 큰 박수를 받았다. 법화사 마야합창단(주지 진우 스님, 단장 문명자)은 ‘연꽃’, ‘참 좋다’로 기품있는 무대를 보여줬으며 서광사 삼보합창단(주지 성근 스님, 단장 문수진)은 ‘꽃 피울 때까지’, ‘그때 그 사람’으로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끌어냈다. 이어 남원 선광사 선우합창단(주지 수열 스님, 단장 강연안)이 ‘열리었네’, ‘맘마미아’로 흥겨운 무대를 연출했고 사)서귀포불교문화원 연꽃합창단(지도법사 명현 스님, 단장 강해련)의 ‘배 띄워라’, ‘향연’도 관객들 마음에 불심을 지폈다. 또한 월라사 수보리합창단(주지 도종 스님, 단장 김영란)의 ‘하얀 목련’과 ‘붉은 노을’은 깊어가는 사월의 밤을 더욱 애잔하게 했고, 마지막 무대로는 9개합창단 모두가 함께 한 자리에서 ‘부처님오신날’을 부르며 서귀포시불교합창제의 피날레를 장식해 서귀포시불교합창제를 더욱 빛나게 했다. 

 


“맑고 고운 음성공양으로 부처님을 찬탄합니다”

해운사 합창단(단장 지연주, 지휘자 양윤정, 반주자 김현솔)이‘꽃 향기 가득한 님’으로 음성공양을 올리고 있다.

 

정방사 천수천안합창단(단장 고진숙, 지휘자 한동균, 반주자 정은애)은‘내 마음의 부처’로 부처님오신날을 축하했다.
구룡사 니르바나합창단(단장 현복순, 지휘자 이지영, 반주자 오정아)은‘연꽃사랑’으로 불심의 향기를 널리 퍼뜨렸다.
약천사 리틀붓다어린이합창단(자모회장 오순희, 지휘자 김수연, 반주자 정은애)은‘부처님 나라’를 부르며 천진불의 마음을 열어보였다.
법화사 마야합창단(단장 문명자, 지휘자 김희자, 반주자 김나영)은‘연꽃’으로 부처님께서 꽃 한송이 드신 소식을 전했다.
서광사 삼보합창단(단장 문수진, 지휘자 현선경, 반주자 김준)은‘꽃 피울 때 까지’를 부르며 정진하는 불자의 마음을 드러냈다.
남원 선광사 선우합창단(단장 강연안, 지휘자 현선경, 반주자 허혜순)은‘열리었네’로 부처님의 마음으로 밝아진 세상을 노래했다.
월라사 수보리합창단(단장 김영란, 지휘자 한동균, 반주자 오류림)은‘하얀 목련’을 부르며 맑고 순수한 부처님세계를 일깨웠다.
(사)서귀포불교문화원 연꽃합창단(단장 강해련, 지휘자 양경식, 반주자 강혜정)은‘향연’을 노래하며 불심의 향을 피워냈다.
서귀포불교합창단연합회 9개팀 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보고 듣는 관객들의 마음도 부처님처럼 환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