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처럼 꾸준히 함께 해나갔으면 합니다”
상태바
“지금처럼 꾸준히 함께 해나갔으면 합니다”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9.06.0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불교합창단연합회

지난 5월12일 불기 2563년 부처님오신날을 맞기 위해 가장 바쁘게 움직인 사람들은 누굴까. 많은 사람들이 봉축을 위해 애쓰고 준비한 가운데 불교합창단원들의 활약은 더욱 돋보였다. 불교행사 때마다 나와서 자리를 빛내주면서 제주불자들의 신심을 북돋아주는데 큰 힘으로 작용하는 합창단원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그 가운데 각 사찰의 합창단을 이끌고 있는 단장님들의 활약은 더욱 중요하다. 봉축을 마치고나서 단장님들과 짧은 인터뷰를 마련했다. <편집자주>

 

현복순구룡사 니르바나합창단 단장

◆부처님오신날까지 많이 바쁘셨죠?
예, 다들 시간을 쪼개면서 열심히 만났습니다. 매주 만나서 합창제에 부를 노래를 연습하면서 참 좋은 시간을 가졌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덕분에 노래 실력도 향상됐구요. 

◆하반기에 어떤 계획들을 갖고 계신지요.
예, 지난 3월에는 구룡사 니르바나합창단원들이 다함께 어르신들을 위해 밥차봉사를 했구요. 초파일에 올릴 고사리를 캐서 공양올리는 일도 했고, 가을부터는 수익사업으로 고춧가루도 판매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49재 음성공양은 물론 사찰봉사에도 항상 적극적으로 앞장서려고 합니다.

◆합창단원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주지 스님은 물론 전직 단장님들이 정말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 단원들 역시 늘 사찰봉사나 음성공양을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항상 가족같은 분위기를 이룹니다. 그래서 항상 고맙습니다.

 

 

 

 

오순희약천사 리틀붓다어린이합창단 자모회장

◆부처님오신날까지 많이 바쁘셨죠?
예, 참 많이 바빴어요. 2월엔 부산천진불어린이합창제에 다녀왔고, 4월엔 붓다그리기 대회에서 공연을 하고 불교합창제와 약천사 산사음악회에도 출연했어요. 

◆하반기에 어떤 계획들을 갖고 계신가요. 
11월에 천진불합창제가 있을 예정이구요. 여름 템플스테이를 가질 계획입니다. 9월27일엔 마곡사에서 열리는 전국불교합창제에 초대되어 갑니다. 그리고 10월에는 ‘하모니’연합합창제에도 출연하게 되어서 바쁜 일정이 잡혀있네요. 

◆자모회원님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어머니들에게 특별히 바라는 것은 없어요. 지금처럼 꾸준히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아이들이 연습할 때면 어머니들이 사찰에 나와 공양봉사도 해주시구요. 정말 고맙습니다.

 

 

 

 

문명자 법화사 마야합창단 단장

◆부처님오신날까지 합창단이 많은 바쁘셨죠?
서귀포불교합창제, 약천사 음악회 찬조출연까지 부처님오신날을 위한 행사로 참 많이 바빴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다시 농사일에도 신경을 써야할 것 같아요. 

◆하반기에는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지요. 
가을에는 불교합창페스티벌에 초청되어 갈 것 같구요. 이번 달 6월25일에는 교도소 법회에 가서 노래할 예정이고 오는 9일에는 합창단원들이 함께 1일 나들이를 떠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몇 년째 이어오고 있는 이웃돕기도 계속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단원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항상 바라는 것은 단원님들 건강과 합창에 열심히 임해주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늘 고맙습니다. 항상 함께할 수 있어서 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