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눈과 귀를 맑게 뚫어주는 신심 넘치는 정보 가득 채우길”
상태바
“독자의 눈과 귀를 맑게 뚫어주는 신심 넘치는 정보 가득 채우길”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19.10.3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불교신문 창간 제주불자 축하메시지

제주불교신문 30주년을 맞아서 원로불자님들과 신행단체장들과 제주불교신문을 구독하는 독자를 중심으로 축하메시지를 받았다. 애정과 관심으로 제주불교신문이 나아갈 방향을 꼼꼼하게 일러주시는 분이 있는가 하면 불심을 바탕으로 축원해 주시는 따스함도 있었다. 이번 호와 다음 호 계속해서 축하 메시지를 실어서 제주불교신문의 미래를 밝혀본다. /편집자주

 

불심과 지혜의 등불을 지펴 주기를 

오홍식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회장

제주 유일의 불교신문인 제주불교신문은 지난 30년간 많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오로지 제주불교 발전과 불자들의 소양을 심어주시는데, 큰 역할을 하신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정론직필을 통해 제주문화와 제주불교의 현안 등 문제점을 잘 파악하고 대안을 제시하는데, 더욱 정진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파하고 불자들에게 불심을 돈독히 하는 포교지로서 보금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불교문화재의 발굴과 보존, 보호에 대한 보도에도 언론의 역할을 다해 주시고 불자들에게는 불심과 지혜를 주는 꺼지지 않은 등불을 환히 밝혀 주는 언론으로 더 크게 성장하시길 기원합니다. 

 

 

불자간의 화합과 단결 돈독히 하기를

문명자 법화사 마야합창단장

제주불교신문의 창간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늘 불음과 곁에서 불자들에게 맑고 고운 음성으로 전해주심에, 봉사를 하는데 기쁨과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도내 불음합창단이나 불음봉사단의 활약상을 포교지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는데, 더욱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불자들의 신행일기를 통해서 불심을 돈독하게 하고 있으며, 불자들간의 화합과 단결을 통해 큰 불사를 이루는데도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런 역할을 다하는데 제주불교신문이 앞장서야 한다고 봅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정론직필을 위해 힘써온 제주불교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젊은 세대 흡입 위한 기사 늘리길   

김영국  미타요양원 원장

제주불교신문사 창간 30주년을 맞이하여 불교신문 본연의 강한 책임과 사명으로 제주불교의 발전을 선도해 주시는 귀사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침체된 제주불교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불교신문의 역할이 절실히 요구될 때입니다. 젊은 세대가 참여하지 않고는 불교의 미래는 암울합니다. 불교신문이 나서서 젊은 세대를 위한 취재와 홍보를 병행하며 불교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또한 최 일선에서 종교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 사회복지시설에도 많은 불자들이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제주불교신문이 전 제주불자에게 보급이 되어 불자의 사랑과 신뢰를 받게 되기를 미타요양원 전 직원은 기원드립니다.
 

 

 

중생근기 맞춘 방편보도 많아야

오경사
서귀포불교대학 학장

제주불교 구심점을 자임하며 신문창간 30주년을 맞게 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사람으로 쳐서 30살이면 왕성한 활동을 펼치듯이, 제주불교신문도 그런 단계를 밟아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불교활동이 곧 수행활동이고 수행은 무명탈출에 있는 만큼 그런 노력이 가해지려면, 많은 불자들이 오가는 행사마다에는 그 의미를 살필 수 있는 요소들이 곳곳에 숨어있어야 하고, 우리들 웃음이 의외의 것들에서 생겨나듯, 일상과 다르게 느껴질 수 있는 불교만의 훌륭한 가르침도 함께 심어줘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과제발굴과 적용방법에 어려움이 있어 그냥 통과의례적인 행사에 그치고 있는 건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불교진리의 유유자적한 모습도 좋지만 중생의 근기에 맞는 방편을 찾아 생기를 돋우는 일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야겠고, 무주상보시를 에너지원으로 하는 불교활동들에서 참의미를 살리려면 부피 늘리기보다 실질적인 것들에 초점을 둘뿐 아니라 참가자들에게 실 경비는 스스로 부담하는 원칙도 생겨나야할 것입니다. 불교선의 가르침처럼 단출하면서도 부족한 것이 없고, 과하게 포장되어 낭비되는 일 없는 지혜를 불교신문이 먼저 찾고 홍보하며 실천에 옮긴다면 결국 불자들도 제주불교 신문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으리라 봅니다. 제주불교 신문창간 30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좋은 법문과 신행수기 더욱 풍부하게

강연희   
관음정사 합창단장

제주 유일의 불교신문이 어느덧 30주년을 맞이했군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늘 불심의 동반자로서, 법우로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홍포함으로서 제주불교계의 밝은 세상을 열어나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내 사찰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행사들이 많은 가운데, 빠짐없이 소식을 전달해주실 것을 바라며, 다양한 불자들의 불심에 대한 기고나 신행수기 등도 많이 보도해 주시고, 훌륭한 법문을 통해서 불심이 돈독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불음을 전파하는 합창단에 대해서도 더욱 관심을 가져주시고, 항상 좋은 인연을 만들어가는 간절한 마음으로 제주불교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불교입장서 현세를 보는 관점 담기를

 정순영
서귀포 불교 정토거사림 회장

제주불교신문이 한때는 어렵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어려운 가운데 벌써 제주불교신문이 창간 30 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네요.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제주불교신문 주최 성지순례길 제주등축제에 수고하시는 이사장님이신 허운 큰스님, 그리고 관계자 여러분들께 고마운 말씀 드립니다. 제주등축제를 통한 환희심과 블교홍보에 대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부처님 정법 안에서 우리 서민들은 큰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사회적인 통념에 반칙을 하는 사람들이 우리보다 정직하고 도덕적으로 양심과 수치를 아는 존경받는 사회, 불교적 이해를 담은 현세 속의 관점을 이해와 충고로서 기사가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주불교신문이 부처님 소식을 전하는 전령지로서 지구촌 구석구석에 알리는 인연과 공덕이 함께하는 마음으로 성취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불자의 눈과 귀되어 수준높은 정보를

오해숙
금붕사 나유타 합창단장

우리의 유일한 신앙의 벗 제주불교신문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30년을 맞는 당당한 성년이 되었습니다. 무엇을 바라기에 앞서 그동안 그 어려움을 견디고 성장해온 제주불교신문에 깊은 고마움을 전합니다.
불자들이 공감하는 신문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해줄 것으로 굳게 믿겠습니다. 앞으로 성인다운 불교신문으로서 불자들의 눈,귀를 맑게 뚫어주는 대변자와 포교지로서 그 성과 열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변화시대에 불자들이 지혜롭게 나아갈 길을 보여주시고, 불자들을 위한 많은 정보와 수준 높은 정보지로서도 많은 활약을 기대하면서 창간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