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제주의 역사 . 환경 . 관광 . 문화 바로알기 퀴즈대회”[사]제주도청소년교화연합회 11월 2일, 제22회 제주이해교육

(사)제주도청소년교화연합회(회장 강덕부)에서는 지난 11월 2일 제주제일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도내 26개 중. 고등학교 154명의 학생과 지도교사 25명, 청소년자원봉사자 50명,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민숙 의원, 강성의 의원, 고현수 의원, 김장영 의원, 양영식 의원, 제주청교련 자원지도자 30여 명 등 2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22회 “제주의 역사, 환경, 관광, 문화 바로알기 퀴즈대회”를 개최하였다. 


우리문화자강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아름답고 소중한 우리의 전통문화를 바로 알고 제주에 대한 올바른 지식 습득을 통해 미래지향적이며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참가학생들이 골든벨 형식의 퀴즈대회로 실시하였으며 고등부 1위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상장과 상금, 중등부 1위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상장과 상금, 2등은 청소년교화연합회장 상장과 상금, 3등과 장려상에는 제주도청소년교화연합회장 상장과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지도교사상에는 교급별 1위 수상자 소속 학교 지도교사 오현고등학교 문정민 선생님과 노형중학교 이춘옥 선생님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우수지도자 상장이 수여됐다.


 또한 이날 퀴즈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자원봉사 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청소년유해환경 추방 결의문과 우리문화 자강운동 선언문을 낭독하며 청소년유해환경 추방 운동과 우리 전통문화 계승 발전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며 캠페인도 전개하였다. 


시상자 명단(중등부)
1등 임수빈(노형중 2년)
2등 조인애(대정중 2년)
3등 임수완(대정중 3년)
장려상 김태현(김녕중 2년)
           김현희(노형중 2년)
시상자 명단(고등부)
1등 김동휘(오현고 2년)
2등 고정범(오현고 2년)
3등 김연주(제주중앙여고 2년)
장려상 진승연(제주대사범대부설고 2년)
           고수진(제주중앙여고 1년)

제주불교신문  jejubulgy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불교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