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한국불교 태고종 제주교구 주지대회 개최의장에 현파 수상 스님, 중앙종회 의원에 지화 스님 선출
태고종 제주교구는 지방 종회를 열고 의장 등 임원을 선출했다.

지난 10월 29일 한국불교 태고종 제주교구 주지대회가 열렸다. 
이날 중앙종회의원으로는 자은 스님(흥룡사 주지)이 선출되었고, 제주교구 지방종회 의장은 수상 스님(반야사 주지)이 선출되었다. 종회 의장은 당연직 중앙종회 의원이 된다. 수상 스님은 의장으로 선출된 각오를 다음과 같이 본지에 보내왔다. 

태고종 제주교구 지방종회 의장으로 선출된 수상 스님

“제주교구 종회의장과 중앙종회의원 소임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한국불교태고종의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또한 제주교구가 추진하는 태고문화센터의 큰불사가 원만히 성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종헌종법과 부처님의 바른 정법으로 종도스님들의 화합을 통해 종단발전을 이루어 가는데 공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며 종회의원 스님들과도 소통하는 종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현파 수상 합장” 

한편 제주교구 지방종회에 앞서서 열린 제주교구 주지대회에서 제주지방 종회 의원을 선출하였는데, 대현 스님(구룡사 주지), 승규 스님(두평 반야사 주지), 진공 스님(월계사 주지), 대성 스님(연화사 주지), 성근 스님(서광사 주지), 현전 스님(운천사 주지), 수관 스님(법주사 주지), 성견 스님(본원사 주지), 탄해 스님(해운사 주지), 정륜 스님(영산암 주지) 등이 선출되었다. 지방종회 의장은 이 주지대회에서 선출된 제주교구 지방종회 의원들이 선출했다.  

안종국 기자  jejubulgy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종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