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에 불교문화단지가 생긴다
상태바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에 불교문화단지가 생긴다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20.02.1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티아고순례의 중심지로 유명한 카세레스에 불교복합문화단지가 조성된다. 카세레스는 마드리드에서 남동쪽으로 300㎞ 떨어져 있으며, 기원전 25년경부터 형성된 도시로, 인구는 약 10만 명이다. 카세레스의 구시가지는 중세 성곽도시로서 1986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불교 인터넷 매체 부디스트도어(buddhist door)에 의하면, 카세레스와 룸비니 시장들은 지난달 초 룸비니에서 만나 두 도시간 자매도시 결연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난달 22일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서 열린 ‘2020 마드리드 FITUR 국제 관광무역 박람회’에서 공표된 해당 프로젝트는 약 20~30헥타르(ha) 규모의 부지에 정원, 법당, 부도탑, 도서관, 석가모니 부처 유물, 최대 20명 스님을 수용 가능한 숙박시설 등이 들어선다. 특히 단지 중심에는 40m 높이의 불상이 세워질 예정이다.
이 사업에는 약 2750만 달러 비용이 투입될 예정이며 이 비용은 사단법인 룸비니가든재단(Lumbini Garden Foundation)에서 지원하기로 했다. 
룸비니 시장인 만모한 찬드리(Manmohan Chaudhary)는 프로젝트 목표에 대해 “전 세계에 걸쳐 부처의 메시지인 평화와 철학을 알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카세레스의 시장 루이스 살라야 줄리안(Luis Salaya Julin)은 해당 단지가 아시아 관광객들에게 훌륭한 관광 자원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 “불교단지를 통해 더 많은 아시아 여행객들이 스페인과 카세레스에 대해 알게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