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 조계종 불교음악원, 신작찬불가 공모
상태바
대한불교 조계종 불교음악원, 신작찬불가 공모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20.06.2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불교 조계종 불교음악원(원장: 박범훈)은 제7회 신작찬불가를 공모한다. 
공모내용은 작사부문에 의식찬불가, 생활찬불가, 어린이 찬불가 분야이고, 작곡부문은 불교음악원에서 공고하는 가사로 작곡된 작품만 지원가능하다. 
공모내용은, 불교적 사상 또는 가르침을 바탕으로 한 창작곡이면서 전통 불교 음악의 성격을 띤 선율을 활용해야 한다. 특히 노랫말은 불교를 주제로 자유롭게 표현하되, 추상적이거나 관념적이지 않으며 한문 사용은 자제할 것과 부처님을 찬탄하는 노랫말로 불교사상과 가르침을 표현하도록 했다. 
피아노 반주를 필히 첨부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나이 제한 없음)하지만 1인 1작품으로 제한한다. 시상식 및 신작발표 연주회는 11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 
작사부분 공모는 6월15일(월) ~ 8월7일(금) 오후 6시 까지, 작곡 부문은 8월중 조계종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고한다. 구비서류는 작사부문은, 응모신청서, 작사계획서,, 작사인쇄물(5부), 사진 등이며, 작곡부문은 응모신청서와 작곡계획서, 악보(5부), 사진 등이다. 양식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http://www.buddhism.or.kr)하면 된다. 
시상내역은 작사부문 4명, 작곡 부문 4명에게 1인당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울러  최종 선정된 작품은 제5회 불교음악상 및 신작찬불가 시상식에서 초연 연주될 예정이다.  [문의: 불교음악원(02-3218-48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