淸華 큰스님 법문집‘원통불법의 요체’무료 법공양
상태바
淸華 큰스님 법문집‘원통불법의 요체’무료 법공양
  • 안종국 기자
  • 승인 2020.07.2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화스님 육성법문 담은 USB도 함께 법보시
무주선원에서 펴낸 '원통불법의 요체' 무료 법보시를 신청하면 청화큰스님의 음성법문도 함께 제공한다.
무주선원에서 펴낸 '원통불법의 요체' 무료 법보시를 신청하면 청화큰스님의 음성법문도 함께 제공한다.

무주선원(선원장 본연스님)은 청화큰스님 법문집 “원통불법의 요체”를 편찬하고 무료로 법공양에 들어갔다. <원통불법(圓通佛法)의 요체(要諦)>는 무주당(無住堂) 청화(淸華) 큰스님께서 1992년 곡성 태안사에서 7일 동안 중생들을 위하여 불법의 이론과 실천을 고구정녕(苦口叮嚀) 일러준 법문을 지금은 원적(圓寂)하신 사형 태호(太昊)스님께서 녹취, 정리하여 출판하였던 것이다. 그 후에도 출판은 계속 이어졌으며, 큰스님께서도 어디에 계시던 찾아오시는 분들께 손수 쥐어주시던 책이 금타대화상의<금강심론>과 이 <원통불법의 요체>였다. <원통불법의 요체>는 “금강심론”의 해설서로 봐도 무난할 정도로 <금강심론>에 대한 법문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무주선원(無住禪苑)에서는 태안사시절 출판한 것을 오탈자   (誤脫字)를 잡고 읽기 쉽게 글씨도 크게 편집하였다.  
하드커버 양장본으로 588쪽으로 무료 법공양하는 이 책과 별도로 청화큰스님의 육성 법문을 USB로 담은 “원통불법의 요체”도 함께 발송해 준다고 한다. 
이 책과 음성법문 USB를 받고자 하시는 분은 우편물 받으실 주소와 우편번호, 전화번호를 문자로 보내면 등기로 발송한다고 한다. 신청은 무주선원 010-9266-5361(본연스님)에게 하면 되고 접수는 문자로만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