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지급 순항
상태바
2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지급 순항
  • 이진영기자 
  • 승인 2020.09.0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소한 온라인 신청 절차로 열흘간 도민 58% 지급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월)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2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현장방문 접수를 시작했다. 현장방문 신청은 9월 7일부터 11일까지 세대주(신청인)의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적용하며, 14일부터는 5부제가 해제된다. 현장방문 신청기간에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PC 또는 모바일에 구애 없이 ‘행복드림포털(https://happydream.jeju.go.kr/)’에 접속해 쉽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 신청 5부제는 당초 예정보다 일주일 앞당겨 이번 주 토요일(9. 5.)부터 해제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이번 2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대상은 7월 29일 0시 기준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 주민등록 상 주소를 둔 세대와 외국인등록 명단에 등재된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이다. 지원금액은 세대원 1인당 10만원으로, 신청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처리하며, 빠른 경우 신청 다음날 문자로 처리 결과를 통보하고 세대주 계좌로 지원금이 지급된다. 한편 제주도는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통해 신청 시작일인 8. 24.부터 9. 2.까지 열흘간 총 지원대상의 약 58%에 달하는 총 16만 세대·390억 원을 신속 지급하여 도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현대성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온라인 5부제 해제를 1주일 앞당긴 만큼 되도록 현장방문보다는 온라인 신청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행복드림포털(https://happydream.je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 문의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