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포교사고시 제주지역 면접평가 실시
상태바
조계종 포교사고시 제주지역 면접평가 실시
  • 김영애 (포교사단 홍보수석위원)
  • 승인 2020.09.1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회 일반포교사 1차 합격자 대상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제주지역단(단장 선운 이명직)은 제25회 일반포교사 1차합격자 21명(제주시총괄팀 11명,서귀포총괄팀 10명)에 대해 9월 13일(일) 오후 2시 도남동 보현사에서 면접평가를 치렀다.
이날 면접관으로 포교국장 제량스님, 포교사단 제주지역단 손영신 수석부단장, 고순자 부단장, 한좌인 부단장이 참석하여 면접을 실시했다.
이날 면접평가 내용을 살펴보면, “포교사가 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 “포교사의 자세와 역할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를 질문하여 포교사로서의 기본자세를 평가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포교사가 된다면 가장 하고 싶은 분야는 어느 분야인가?”, “사회활동과 포교활동을 어떻게 조정하여 상호공존할 것인가?”, “타인을 배려하는 자세가 있는가?”, “객관적으로 포현하려 하는가?” 등 포교사로서의 수학능력, 논리적 사고능력, 인성 및 태도, 의사표현능력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면접에 참석한 1차 합격자들은 이구동성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은 소신있게 했지만, 삼배 및 목탁집전이 평소에는 그리도 잘했었는데, 면접관 앞에서는 목탁집전을 제대로 못해 흐트러진 모습을 보였다고 아쉬워했다.
면접 평가를 치른 1차 합격자들에 대한 최종합격 여부는 10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