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덕사 불교문화강좌, 전문가 3인의 명상해법 제시 “분노를 다스리고 조건없는 사랑을 기르자”
상태바
선덕사 불교문화강좌, 전문가 3인의 명상해법 제시 “분노를 다스리고 조건없는 사랑을 기르자”
  • 안종국 기자
  • 승인 2020.10.2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행과 불교와 정신과학으로 바라본 명상”을 주제로 선덕사 설법전에서 지난 10월 18일(일) 능인대학원대학교 김재성 명상심리학 교수의 강좌가 열렸다. 이번 불교문화강좌는 선덕사가 주최하고 제주불교청년회(회장 김보성)가 주관하여 10월 18일(일)부터 11월 15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총 5회의 강좌로 개최되고 있다. 
첫날 강좌에서 김재성 교수는 “자애명상과 마음챙김 수련으로 자기 치유는 물론 일상생활 속에서의 행복과 자각을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자애명상의 유익함으로, “편히 잠들고, 악몽에 시달리지 않고, 사람과 모든 존재를 사랑하게 되며, 천신들의 보호를 받고, 위험에 빠지지 않으며, 죽을 때 혼란되지 않고, 궁극의 자유를 얻으며 행복한 천상에서 다시 태어날 수 있다”고 그 의미를 강조했다. 

 

이날 강의에 이어 실제로 자애명상 지도도 하고, 명상과정에서 느낀 점을 묻고 대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재성 교수는 10월 25일(일) 한차례 강좌를 더 진행하며, 11월 1일과 11월 8일에는 자현스님의 ‘중국선불교’ 강좌와 11월 15일에는 대한명상의학회 고문인 전현수 박사의 ‘마음테라피’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