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을 지켜주세요~~”
상태바
“청소년들을 지켜주세요~~”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21.12.0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청교련, 제주시 연동일대에서 계도활동 전개

사)제주도청소년교화연합회(회장 강덕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지난 12월 1일(수) 저녁, 제주시 연동 누웨마루 거리 일대와 삼무공원 인근, 제주도청 후문 주변의 음식점, 편의점, 노래방, 단란주점 등 70여개 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계도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활동에 참가한 감시단원들은 3개조로 편성되어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유해환경 감시활동 지침에 따라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하였다.
청소년들의 출입이 많은 편의점과 노래방, 일반음식점 등에는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스티커가 제대로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청소년들의 출입이 금지된 단란주점 등의 유흥업소에는 “19세 미만 청소년 출입·고용금지”표지가 제대로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하며 미부착 업소에는 확인서를 받는 등 업주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계도 계도활동을 전개하였다.
아울러 최근 도내에서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각 업소의 업주와 종업원들에게 덴탈 마스크와 위생 물티슈를 나눠주며 청소년들의 출입 자재를 권고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에 적극 동참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제주도청소년교화연합회 강덕부 회장은 “금년부터 강화된 청소년유해환경 감시활동 지침에 따라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을 점검하고 최근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업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정보공유를 통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