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청교련, 여성가족부장관 우수상 수상
상태바
사)제주청교련, 여성가족부장관 우수상 수상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21.12.2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청소년유해환경 우수감시단 선정

2021년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전국 238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활동 실적 평가에서 제주도청소년교화연합회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단장 강덕부)이 “2021년 청소년유해환경 우수감시단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우수상 및 부상)”을 수상하였다.
본회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1999년 2월 11일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으로 지정되어 현재까지 도내의 청소년 유해업소 단속과 계도활동, 청소년 유해환경 추방 캠페인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특히 도내 유흥업소 밀집 지역의 편의점과 노래방, 일반음식점 등에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스티커 부착상태와 단란주점 등의 유흥업소에 “19세 미만 청소년 출입·고용금지”표지가 제대로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시행하는 등, 청소년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계도, 홍보 활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한 것이 인정되어 여성가족부로부터 우수상을 수상하는 계기가 되었다.
강덕부 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활동을 전개 할 것”이라며 “금년에 더욱 강화된 청소년유해환경 감시활동 지침에 따라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을 사전에 점검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정보공유를 통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