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과 죽음’ 관련 시·수필 공모전
상태바
‘삶과 죽음’ 관련 시·수필 공모전
  • 허연(虛蓮) 곽은진 객원기자
  • 승인 2022.08.03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 주최
제주도내 중·고등학생 대상
오는 9월 20일까지 접수

사)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이사장 현파 우영철)는 웰다잉 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삶과 죽음을 바르게 인식하는 자연스러운 계기를 마련하고자 ‘삶과 죽음’관련 시와 수필 공모전을 마련했다.
청소년들에게 ‘삶과 죽음’의 문제는 좀 어렵고 무거운 주제라는 느낌이어서 쉽게 접근하기 힘들다. 그래서 시·수필 공모전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고 주변의 죽음을 바라보며 평소 생각했던 것들을 글로 써 내려가며 자연스레 생명의 소중함과 웰다잉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사)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가 준비했다.
이번 시·수필 공모전의 내용은 생명의 소중함을 담은 내용, 삶의 소중한 순간을 담은 내용, 죽음관련 사회적 문제, 청소년 자살문제 등 죽음인식 개선의 내용을 주제로 쓰면 된다. 
공모 기간은 2022년 7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두 달간 접수하며 시상은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1명과 교육감상 1명, (사)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이사장상 5명이며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접수방법은 (사)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 홈페이지(www.jejuwelldying.or.kr)를 접속하여 참가신청 접수를 하거나 이메일 jejuwelldying@hanmail.net 로 보내주면 된다. 
문의) 064-799-1782
/허연(虛蓮) 곽은진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