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과 죽음’ 관련 시·수필 공모전

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 주최 제주도내 중·고등학생 대상 오는 9월 20일까지 접수

2022-08-03     허연(虛蓮) 곽은진 객원기자

사)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이사장 현파 우영철)는 웰다잉 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삶과 죽음을 바르게 인식하는 자연스러운 계기를 마련하고자 ‘삶과 죽음’관련 시와 수필 공모전을 마련했다.
청소년들에게 ‘삶과 죽음’의 문제는 좀 어렵고 무거운 주제라는 느낌이어서 쉽게 접근하기 힘들다. 그래서 시·수필 공모전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고 주변의 죽음을 바라보며 평소 생각했던 것들을 글로 써 내려가며 자연스레 생명의 소중함과 웰다잉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사)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가 준비했다.
이번 시·수필 공모전의 내용은 생명의 소중함을 담은 내용, 삶의 소중한 순간을 담은 내용, 죽음관련 사회적 문제, 청소년 자살문제 등 죽음인식 개선의 내용을 주제로 쓰면 된다. 
공모 기간은 2022년 7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두 달간 접수하며 시상은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1명과 교육감상 1명, (사)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이사장상 5명이며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접수방법은 (사)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 홈페이지(www.jejuwelldying.or.kr)를 접속하여 참가신청 접수를 하거나 이메일 jejuwelldying@hanmail.net 로 보내주면 된다. 
문의) 064-799-1782
/허연(虛蓮) 곽은진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