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옥자 수필집 -“백무동 골짜기에 아직도…”
상태바
이옥자 수필집 -“백무동 골짜기에 아직도…”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18.03.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향문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옥자 수필가가 “백무동 골짜기에 아직도 물레방아가 있을까”로 등단한 지 10년 만에 첫 수필집을 펴냈다. 
이번에 펴낸 수필집은 그동안 써 온 수필 가운데 60여 편을 골라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로 나누어 실었다. 특히 봄 편에 실린 이 책의 제목으로 나온 ‘백무동…’에서는 이 수필가가 직접 겪었던 젊은 날의 방황과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만났던 자연과 절 그리고 스님들 이야기를 진솔하게 써내려가 흥미롭다. 
그리고 곳곳에서 보이는 아이들에 끝없는 사랑과 자연을 오롯이 품음직한 깊은 마음을 물려준 친정아버지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 많은 것들을 챙겨주시는 살뜰한 친정엄마 그리고 여장부라 늘 조심스러웠던 시어머니에 대한 존경과 고마움. 늘 마음을 나누며 아껴주는 친구들과 이웃들. 그리고 제주의 자연과 사찰. 이 모든 이야깃거리가 중년에 접어든 작가를 떠받치는 인생의 버팀목이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작가는 그 안에서 무한한 긍정에너지를 끌어내면서 사랑의 마음을 내고 그들과 함께하길 바라는 따뜻한 기댐이 녹아 있다. 
그리고 그러한 사랑의 에너지는 작가가 모두에게 보내는 “모두가 행복하기를…” 바라는 한결같은 기도가 바탕이 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