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행 일기 - 뜻깊은 도내성지순례 다녀와
상태바
신행 일기 - 뜻깊은 도내성지순례 다녀와
  • 여래심 정인숙 객원기자
  • 승인 2019.05.30 12: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래심 정인숙 객원기자<제주불교문화대학원총동문회 회장>

제주불교문화대학원총동문회(회장 정인숙) 는 지난 5월25일 부학장 무원 스님을 모시고, 총동문회원 30여명과 함께 도내성지순례 다녀왔다. 
제일 먼저 방문한 곳은 서귀포시 상효동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선돌선원이었다. 우선 선돌선원 법당에서 여법하게 법회를 봉행했다. 삼귀의를 올리고 반야심경을 봉독하고 입정을 한 후 관세음보살 정근을 마친 후 회장의 발원문 낭독 등 동문들의 신심을 증장시키고, 불법의 인연으로서 만남의 소중함을 다시금 되새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찾은 곳은 상효동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선덕사다. 이번에도 모두 함께 대적광전 부처님께 참배하고, 넓디넓은 도량을 둘러보고, 웅장한 사찰의 모습과 법성도와 오색을 띠는 꽃들의 향연 등 아름다운 도량에 흠뻑 빠졌다. 그리고 같이 간 회원들은 모두 함께 불법의 인연에 감사하고 추억의 사진도 찍으면서 동문들 간의 단합을 이루는 소중한 순례길이 되었다.
더구나 우리 동문들은 미리 사전에 잡혀있는 사찰 순례가 일정에는 있지만 아쉬움을 뒤로하고 제주시 벤처마루에서 개최되는 ‘제주의 여성리더 봉려관스님’ 국제심포지엄에 동참하기로  하는 열의까지 보였다. 


여러 행사와 바쁜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함께 동참해주신 총동문회원들과 뜻깊은 도내성지순례길을 가져 정말 감사하며, 이날 보시금과 떡과 음료 등 많은 보시행을 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허인영 초대 총동문회장님, 홍창주 5대 총동문회장님, 한경구 직전 회장님, 부영주 수석부회장님과 김기석 13기 재학생 회장님, 원혜경 감사님, 3기 김영보 회장님, 3기 마경순 총무님, 변완종 버스 사장님 등 많은 분들에게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성불하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동한 2019-06-01 14:37:34
정회장님 열성에
찬사드립니다
언제나 변하없는
신행활동이되시길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