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 노르딕워킹 체험
상태바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 노르딕워킹 체험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20.09.2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중학교 학생들 편백숲 힐링코스 고이오름에서

노르딕 워킹 현장체험과 봉사활동이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주최하고, 제주등산문화학교(대표 오순희)가 주관하여 지난 9월 19일 진행되었다. 
제주 남원읍 한남리(산18번지) 7만그루의 편백숲에서 내뿜는 피톤치드의 숲 고이오름과 3000마리의 제주토종흑염소체험농장(대표 권송덕)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서귀포중학교(교장 한경희) 1학년 학생 30명과 교사, 봉사자회원 등 50여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와 서귀포중학교(교장 한경희)간 학교폭력예방 및 선도위한 네트워크 구축협약식을 체결하고 수년간 업무협약을 이어오면서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등으로 가정과 학교생활에서 지쳐있는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 마련됐다.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는 제주등산문화학교와 함께 고이오름 및 제주토종흑염소체험농장의 후원을 통해 매주 1회씩 서귀포중학교 전교생 및 제주도내 참가희망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이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노르딕 체험과 트리 클라이밍, 승마체험, 오름 둘레길 자전거 트레킹 등의 다양한 현장체험과 봉사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체험활동은 매주 토요일 마다 진행되며, 체험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나 제주토종흑염소체험농장으로 문의하면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