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있는 삶으로 한해 잘 마무리”
상태바
“의미있는 삶으로 한해 잘 마무리”
  • 김익수 대기자
  • 승인 2022.11.3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
22일 화목원에서 송년모임
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가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했다.
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가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했다.

사)제주웰다잉 문화연구소 (이사장 반야사 주지 현파 수상 스님)는 지난달 22일 화목원에서 2022년도 사업을 마무리하는 송년모임을 가졌다.
이날 송년모임에는 연구소 고문이신 구암굴사 해조 스님을 비롯해서 여러 스님들과 원불교 양지혜 교무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의원, 언론사 대표, 이사, 운영위원과 정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제주웰다잉 문화연구소가 한 해 동안 펼쳐온 사업과 진행한 교육에 대해 경과보고가 있었다. 여기서 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는 올 한 해  중‧고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것을 비롯해 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삶과 죽음에 대한 시와 수필을 공모해 시상식을 가졌으며, 웰다잉 교육, 사진으로 쓰는 자서전 교육 등 많은 활동들을 펼쳤음을 보고했다. 
이어서 이사장 현파 수상 스님은 인사말에서 “한 해 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에 대한 고마움의 인사를 드리며, 아름다운 삶이 곧 행복한 삶이며, 의미있는 삶에 동참해온 한 해를 잘 마감하는 자리인 만큼 건강한 삶을 통해서 내년에도 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도 더욱 성장발전하는데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제주웰다잉문화연구소는 웰다잉문화 조성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 문화사업 등을 통하여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웰다잉문화의 다양한 접근을 통해 삶과 죽음을 바르게 인식하고 지역 사회를 보다 아름다운 세상으로 만들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 2021년 8월 7일 창립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