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제주의 역사·환경·관광·문화 바로 알기 퀴즈대회” 성황리에 종료
상태바
제26회 “제주의 역사·환경·관광·문화 바로 알기 퀴즈대회” 성황리에 종료
  • 제주불교신문
  • 승인 2023.09.2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주도한국청소년연합회(회장 강덕부)에서는 지난 9월 16일(토)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김월룡) 체육관에서 제26회 “제주의 역사·환경·관광·문화 바로 알기 퀴즈대회”를 실시하였다.
도내 22개 중·고등학교 165명의 학생과 청소년자원봉사자 25명, 지도교사, 학부모, 제주한청연 자원지도자 70여 명 등 2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대회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육청소년과 정 순 과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오경규 교육국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원, 강경문 의원, 강동우 교육의원, 고의숙 교육의원이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제26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아름답고 소중한 우리의 전통문화를 바로 알고 제주에 대한 올바른 지식 습득을 통해 미래지향적이며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참가 학생들이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퀴즈대회의 중·고등부 장원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상장과 상금, 중·고등부 최우수상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상장과 상금, 우수상은 한국청소년연합회 총재 상장과 상금, 장려상에는 제주도한국청소년연합회장 상장과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아울러 교급별 장원 수상자 소속 학교 지도교사인 대기고등학교 좌재헌 선생님과 한라중학교 고명희 선생님에게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우수지도자 상장이 수여됐다.
또한 이날 퀴즈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자원봉사 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청소년유해환경 추방·학교폭력 예방·마약퇴치 결의문을 낭독하며 청소년유해환경 추방 운동과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도 병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