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YP(청소년유해환경지킴이) 작품공모전 성황리에 종료
상태바
“2023년 YP(청소년유해환경지킴이) 작품공모전 성황리에 종료
  • 제주도한국청소년연합회 기획실장 한옥현
  • 승인 2024.01.0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주도한국청소년연합회(회장 강덕부)는 지난 2023년 10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도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YP(청소년유해환경지킴이) 작품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마약 중독 및 청소년 유해환경의 위험성을 제대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부문별 작품의 창작 활동을 통해 청소년 유해환경 지킴이 활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추진했다.
동영상, 스마트폰 배경화면 꾸미기, 포스터, 창작(웹툰) 등 4개 부문에 걸쳐 총 14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각 부문별 최우수 입상자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과 부상이, 동영상 부문과 창작 부문 우수상에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과 부상이 수여되었으며 스마트폰 배경화면 꾸미기 부문과 포스터 부문 우수상에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과 부상이 수여됐고, 각 부문별 장려상 입상자에게는 제주도한국청소년연합회장상과 부상이 각각 수여되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강덕부 회장은 “날로 심각해지는 학교폭력과 마약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신·변종 업소의 난립으로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고 있어 사회적 경각심을 일깨우고, 지역사회와 함께 밝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본 대회를 준비했다” 고 전했다.
주요 입상자는 다음과 같다. 여성가족부장관상에 오현고 김지후, 김우빈, 이윤건, 제주중앙중 홍준우, 제주동중 윤지우, 제주중앙고 강금의 등이며, 제주도지사상에는 의귀초등학교 강경현, 문정우, 최린, 제주동중 김서연, 강현지, 김민영, 영주고 이태랑, 정태민, 그리고  제주대 부설초 김려원, 제주동중 송서은 등이고, 교육감상으로는 신제주초 김윤아, 신창초 김한슬, 제주서중 황민정, 제주동중 홍보민, 제주고 김해리, 신제주초 김윤아, 신창초 김한슬, 제주서중 황민정, 제주동중 홍보민, 제주고 김해리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