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로터스사회봉사단 창단5주년 맞아 제2차 정기총회 열어
상태바
사단법인 로터스사회봉사단 창단5주년 맞아 제2차 정기총회 열어
  • 안종국 기자
  • 승인 2024.02.0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단원 시상식과 신입단원 환영식도 겸해
(사)로터스사회봉사단 정기총회가 열렸다.
(사)로터스사회봉사단 정기총회가 열렸다.

사단법인 로터스사회봉사단(단장 장부임)은 창단 5주년을 맞아 기념식과 함께 제2차 정기총회를 열고 2023년 결산과 2024년도 사업계획을 심의 통과했다. 지난 1월 28일 한식당 ‘정가네밥상’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2023년도 모범단원에 대한 시상식을 통해 지난 1년간의 봉사활동에 대한 격려와 함께 새로 가입한 신입 단원의 환영식도 겸해졌다. 
정기총회는 김순영 기획부장의 사회로 부미영 총무부장이 경과보고를 하였고, 김래광 감사의 감사보고에 이어 최선심 재무팀장의 결산보고 순으로 이어졌다. 
로터스사회봉사단은 지난해 주요 활동으로 ‘각종 법회에서의 대중공양’과 ‘이웃사랑 김장나눔’, ‘제주노인복지센터 난방비 후원’, ‘겨울 떡국 나눔행사’와 후원금 조성을 위한 ‘블러드오렌지청’ 만들기, 움직이는 휴식, ‘스스로 치유의 지름길찾기’와 ‘맨도롱 똣똣 제주만들기’, 제주어보급 책자발간사업 등을 추진했다.
이어진 2부 순서에서는 2023년도 모범단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장부임 단장은 “작년에도 바쁜 한 해를 보냈습니다. 많은 일을 해내시면서 고생해주신 회원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조별 모임을 활성화하고 전체 모임을 통해 교류하면서 봉사의 보람을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각 가정의 행복과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지도법사이신 한림정사 주지 연우 스님
지도법사이신 한림정사 주지 연우 스님

지도법사인 한림정사 주지 연우스님은 ‘격려사’에서 “관음사 봉사활동 신행단체로서는 로터스사회봉사단이 회원 숫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단원들의 신심이 가장 깊고, 봉사활동을 열심히 해준 덕분에 우리 23교구본사 관음사가 순조롭게 운영될 수 있었습니다. 로터스사회봉사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로터스 가족이 화목하시고 건강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시상을 받은 단원은 소선화 부미용(23교구장상), 혜일 김순영(지도법사상), 무상정 문금란·원명심 부희정·고은성 임복랑·무진혜 최선심(1대단장상), 원시연(1조조장상), 평등심 권혁미(2조조장상) 자비안 강성희(3조조장상) 등이었다.   

신입회원 인사
신입회원 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